사소절 연구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0:16본문
Download : 사소절 연구 고찰.hwp
『 어린이 아이들과 부담 없이 해학하기를 좋아하면, 아이들은 두려워하는 바가 없으므로 날로 어리석어진다.
아동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부모와 가족, 스승과 친구 등이 예에 접합한 행동으로 모범을 보이고, 아이들로 하여금 이를 본받게 하여 올바른 교육을 이루고자 한 것을 이들 교육서를 통해 잘 알 수 있다아
사소절에서는 모범과 동일시의 교육 원리를 다음과 같이 강조한다.
^^1 , 사소절 연구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1
1. 이덕무의 교육사상
2. 사소절을 통해 본 전통아동교육원리
1) 모범과 동일시의 원리
2) 동기유발과 자발성의 원리
3) 통합과 경험의 원리
4) 조기교육과 단계적 학습의 원리
5) 개인차 존중과 개별화의 원리
3. 사소절의 유아예절교육과 교육적 함의
4. 유아교육적 의의
2. 사소절을 통해 본 전통아동교육원리
1) 모범과 동일시의 원리
모범과 종일시의 원리는 전통교육에서 가장 중시한 교육의 원리로서 모든 발달단계에 공히 적용되었으며, 대부분의 교육서를 통해 다른 어떤 교육원리보다도 강조되었다. 그러므로 이와 같은 사람은 비록 글을 잘하고 재주가 있더라도 스승을 삼아서는 안된다 』
『어른을 싫어하고 하류층과 어울리기를 좋아하는 아이는 천하고 누추한 데 들어가기 쉽다. 하인과 놀던 어린애는 비록 장년이 되더라도 언어와 용모가 벗…(省略)
사소절 연구 고찰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
순서
Download : 사소절 연구 고찰.hwp( 54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