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수학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7:56
본문
Download : 유아 수학교육.hwp
Ⅱ.들어가서
ⅰ.유아기 수학 교육의 중요성
(전국 보육교사교육원대학협의회 편, 2000)
첫째, 유아기의 수학적 경험은 논리적 사고의 기초를 형성한다. 가장 중요한 시기인 유아기에 학문의 기초가 되는 수학과 과학을 가장 흥미롭게 가르칠 수 있는 많은 방법의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둘째, 유아기의 수학적 경험을 통해 일상생활에서의 문제해결능력을 획득한다. 유아들이 생각하고 탐구할 수 있는 data(자료)에대한 연구가 부족한 것 같다.
유아들은 생활 속에서 무수한 문제상황에 부딪히게 되는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보는 과정을 통해 수학적 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다
예를 들면, 어떤 게임을 하려고 할 때 몇 명씩 몇 팀으로 나누면 좋을지, 술래는 어떻게 정하고 언제 바꾸어야 할지, 순서를 정할 때 가위바위보로 할지, 투표로 할지, 제비뽑기로…(drop)
유아수학
레포트/공학기술
,공학기술,레포트
다. 논리적 사고는 유아들이 성장하여 정보를 추출해 내고, 답을 알아내는 과정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며 이는 수학적 경험을 통해서 가능하다.
순서






설명
Download : 유아 수학교육.hwp( 48 )
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러한 일상의 놀이 속에서 유아들은 분류, 수세기, 나누기, 측정(測定) 하기 등과 같은 기초적인 수학적 경험을 하고 있다
이 모든 수학적 경험은 유아들이 논리적 사고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무리 잘된 수업이라도 유아의 참여가 없으면 소용없는 일이기 때문이었다.
유아들은 매일의 생활 속에서 수학적 경험을 하게 된다된다. 수학의 경우 눈에 보이는 data(자료)들이 많은 반면 과학은 추상적인 data(자료)와 experiment(실험)적인 것이 많아 수학수업을 하기로 하였다.
data(자료)를 찾으며 과학에 대해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유아들에게 제대로 가르칠 수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수업을 준비하며 유아들이 즐거워 할 수 있고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을 준비하려고 노력했다. 유아수학 , 유아 수학교육공학기술레포트 ,
Ⅰ.들어가면서-3
Ⅱ.들어가서-3
ⅰ.유아기 수학 교육의 중요성 -3
ⅱ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기본 원리 -4
ⅲ.유아 수학교육의 목적 -6
ⅳ.유아수학 교육의 내용-9
ⅴ.유아 수학 교육의 평가-21
ⅵ.시연-25
Ⅲ.나오면서
Ⅰ.들어가면서
유아 수학, 과학에 대한 수업을 준비하면서 우리는 data(자료)들을 찾아보았다.
유아 수학교육
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
누구 것이 더 많은지 양을 비교해보고, 같은 것끼리 혹은 비슷한 것끼리 모아보기도 하며, 사탕이나 샌드위치 등을 똑같이 이등분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