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개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8:30
본문
Download : C++ 개요.hwp
- 비슷한 동작들에 대한 표준 인터페이스를 정이하는 개념(槪念)
3. 상속성(Inheritance)
- 특정 객체가 다른 객체의 속성 을 이어받는 개념(槪念)
- 상속된 속성 은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객체 자체의 특별한 멤버만 추가로 지정하면 된다
클래스와 객체
1. 클래스
- 객체지향의 캡슐화, 상속성, 다형성에 근거하여 특정 사물(객체)에 대한 속성 을 서술한 reference(자료)구조
- C의 Structure 또는 사용자 정이형 타입과 흡사한 형태
- 클래스 자체가 메모리의 영역을 차지하는 것이 아닐것이다. (오용방지)
- 구현 형태는 객체로서 기술된다
- 캡슐화된 데이터 및 코드블럭은 멤버라고 칭한다.
순서
2. 제어구조, 코드 블럭, 순환 호출 지...
C++ 개요
Download : C++ 개요.hwp( 61 )
1. C, Pascal, Algol등
구조적 프로그래밍 기법
객체지향 기본개념구조적 프로그래밍 기법 1. C, Pascal, Algol등 2. 제어구조, 코드 블럭, 순환 호출 지... , C++ 개요공학기술레포트 ,
설명
객체지향 기본개념(槪念)
구조적 프로그래밍 기법
1. C, Pascal, Algol등
2. 제어구조, 코드 블럭, 순환 호출 지원
3. program을 the gist적인 원소들로 구성
4. 일정크기 이상의 program 개발시 어려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기법
1. C++ , Java등
2. 현실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사물을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구체화(객체 )
3. 각각의 객체는 program 내부에서 독립적인 서브 머신의 역할을 수행
4. 클래스 개념(槪念)의 등장
객체지향기법의 특징
1. 캡슐화(Encapsulation)
- 데이터 및 데이터에 변경을 가하는 코드를 하나로 묶는 구조를 지원
- 블랙박스 개념(槪念)
- 외부에서는 내부의 데이터 및 구체적 코드를 알수 없다.
- 각각의 멤버는 공개 또는 비공개가 가능하다. .
- 변수 선언시 변수 타입과 같은 역할을 수행
2. 객체
- 특정 클래스에 의해 규정지어진 속성 …(생략(省略))
객체지향 기본관념
레포트/공학기술
,공학기술,레포트
다.
2. 다형성(Polymorphism)
- 하나의 이름으로서 서로 다른 기능을 수행하도록 하는 개념(槪念)
- 하나의 함수를 여러가지의 용도로 사용 : 함수의 중복
- 함수 및 연산자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