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판소리 학습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20:29
본문
Download : 오페라, 판소리 학습지도안.hwp
(연주형태, 극의 내용, 아리아(소리, 시대적 배경, 주인공의 사회적 신분, 결말, 사랑 등을 이야기 할 수 있따 )
2차시
Ⅴ. 학생reality(실태) 및 지도 방침
1.학습 environment(환경) 기초 조사
1) 교실의 책상에 여러 명이 앉아 서로 마주보고 있어 서로 장난치기도 쉽고, 수업시간의
집중에 방해되는 요소가 되고 있따
2) 피아노 관리가 되지 않아 음색이 낙후되어있따 아이들의 좋은 음감 형성에
방해 요소가 될 수 있따
3) 비디오 시설은 되어 있으나, 좋은 음향시설로 들을 수 없는 실정이다.1차시본 수업
1. 오페라 『마술피리』와 판소리 『춘향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안다.
- 각자 마술피리와 춘향가를 감상하고 토론한다.
오페라, 판소리 학습지도안
오페라, 판소리에 대한 학습지도안으로 관련 서식data(資料)와 첨부data(資料)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페라, 판소리에 대한 학습지도안으로 관련 서식자료와 첨부자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감상을 통하여 악곡의 구성요소를 이해하고, 비교할 수 있따 또한 가창을 통하여 자기표현을 경험하게 하고 자신감과 담대함을 체험할 수 있따 (최대한 7차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교안을 작성하고 수업을 할 것이다.)
Ⅲ. 학습 goal(목표)
1. 오페라/판소리의 구성 요소를 이해하고, 비교·감상 할 수 있따
2. 주어진 악보/ 가사를 보고 익숙하게 부를 수 있따
Ⅳ. 차시별 교수 - 학습 계획
주 제주요 학습내용차시비고
1.오페라/판소리를 감상함으로써 구성요소를 안다.오페라,판소리 , 오페라, 판소리 학습지도안감상서평레포트 ,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오페라,판소리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Download : 오페라, 판소리 학습지도안.hwp( 26 )
Ⅰ.주제
Ⅱ. 주제 설定義(정의) 이유
Ⅲ. 학습 goal(목표)
Ⅳ. 차시별 교수 - 학습 계획
Ⅴ. 학생reality(실태) 및 지도 방침
Ⅵ. 본시 교수-학습 과정 안
Ⅶ.교수 학습 資料
Ⅷ. 형성평가
[첨부資料 (1)] 마술피리 中 파파게나 파파게노 이중창
[첨부資料 (2)]
[첨부資料 (3)]
Ⅰ.주제
오페라/판소리
Ⅱ. 주제 설定義(정의) 이유
학생들이 많이 체험하지 못하고, 다양한 음악활동을 하지 못하는 이 시점에 오페라와 판소리를 감상함으로써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를 위해 이 주제를 선택하였다.
4) 변성기를 겪고 있거나 변성기가 …(생략(省略))
다.
2. 가창을 통하여 구성요소들을
직접 경험한다.
- 다양한 느낌을 나타낼 수 있도록 창의적으로 연기를
하며 이를 통해 구성요소들을 직접 체험한다.
- 악곡들을 다른 매체로 반복적으로 들으며 구성요소를 알아가는 과정에서 오페라와 판소리를 비교 할 수 있따
- 악보에 나온 리듬과 가사를 보고 직접 가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