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 증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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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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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로마 카톨릭교의 변증학자들은 불신자들과의 접점을 지식의 “공통적인 영역”에서 구하고 있다는 것이다. 개신교의 원리에 따르면 이와 같은 사물해석의 궁극적인 참조점이 완전한 존재론적 삼위일체 안에서 발견된다된다. 인간은 죄로 말미암아 진리가 어디에 나타나건 간에 그것을 볼 수 없는 장님이 되었다. 개신교와 로마 카톨릭교의 차이는 너무나도 큰 것이다.
복음주의는 로마 카톨릭과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의식 작용을 반드시 고려해 넣지 않더라도 인간이 그 스스로를 생각하는 행위나 사물을 생각하는 것이 어느 정…(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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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 증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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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 증 학에 대한 글입니다. 로마 카톨릭교는 다음과 같은 점에 대하여 잘못된 교리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아 즉, 그들은 (1)피조되어진 인간이 지니는 본성에 대하여서와, (2)죄가 들어옴으로써 인간의 본성에 미친 영향에 대한 잘못된 교리를 가지고 있다아
기독교의 빛이 없이 인간이 그 자신과 세계에 대한 올바른 견해를 가진다는 것은 인간이 기독교의 빛을 가짐 없이 하나님에 대한 참된 견해를 갖는 것만큼이나 어렵고 거의 가능성이 없는 일이다. 따라서 인간은 그가 하나님을 참되게 알지 못하면 결국 그 자신을 참되게 바로 알 수가 없다. 로마 카톨릭교의 신학은 인간의 의식작용이 하나님을 전제하지 않더라도 자신과 이세상의 모든 사물들을 스스로 이해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의 본질적인 주요 주장들에 동의한다.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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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바로 이것이 로마 카톨릭교와 개신교를 나누어놓는 기본적인 차이점이다. 진리는 단 하나이다.
반틸변증학서평
로마 카톨릭교는 기독교의 변질된 한 형태로 간주되어야만 한다.
우리들은 로마 카톨릭교의 변증학자들을 평가함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conclusion 을 내리는 것이 합당하고도 정확한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개신교의 원리에 따르면, 자기 자신을 제대로 이해하고 또 사물을 제대로 인식하는 인간의 인식 작용은 하나님의 자의식적 인식작용을 전제하였을 때에만 비로소 가능하게 된다된다. 우리가 생각하는 바는 사물을 해석함에 있어서 궁극적인 열쇠를 쥔 궁극적 참조점이 도대체 무엇이냐 하는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