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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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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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단체가 주장하는 내용의 차이는 나이스 유지와 전 시스템으로의 회귀의 차이일 뿐이지 그 내용에는 상당한 보완이 필요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인문사회,레포트






다.교육사회학에 대한 글입니다. 그렇게 되면 교사들은 교육청의 감시카메라 아래에 있는 것과 같은 상황…(省略)
교육사회학발표문완성본[1]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에 대한 글입니다.
그렇다면 이 같은 나이스 문제를 가지고 교총과 전교조의 대립은 왜 일어나는 것일까요?
그것은 정보의 집적정도와 관리하는 주체의 change(변화) 때문인 것입니다
나이스가 이루어지면 각종 학생, 교사정보 관리의 주체는 학교장에서 교육청 측으로 넘어가게 됩니다.교육사회학발표문완성본[1] , 교육사회학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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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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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면서
Ⅱ. 본론
1. 나이스(NEIS)
2. 나이스에 대한 reaction
1) 政府(정부)(교육인적자원부)와 교사단체
① 교육인적자원부
②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③ 전국교직원노동조합
④ 한국교원노동조합
2) 시 민 단체
① 교육개혁시 민 운동연대
② 참여연대
3) 학부모
①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② 인간교육실현 학부모연대
3. 나이스에 대한 조망
1) 나이스 미시행시
2) 나이스 시행시
4. 조별토론
Ⅲ. 나오면서
4. 조별토론
+++++++나이스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서 어떤 것이 있을 수 있나?++++++++
실상 나이스 문제의 가장 큰 核心이라 여겨지는 인권침해문제에 관련되어 대부분의 이야기는 대립할 것도 없는 상태입니다. 법적으로 나이스는 큰 인권침해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 수정시행을 하여야 하고 CS로 돌리는 문제도 나이스와 같은 인권침해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