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er.co.kr 펩시콜라의 marketing 전략 分析(분석) > recorder5 | recorder.co.kr report

펩시콜라의 marketing 전략 分析(분석) > recorder5

본문 바로가기

recorder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펩시콜라의 marketing 전략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3:02

본문




Download : 펩시콜라의 마케팅 전략 분석.hwp






Download : 펩시콜라의 마케팅 전략 분석.hwp( 57 )



펩시콜라의 marketing 전략 分析(분석)
펩시콜라marketing









,경영경제,레포트
Ⅰ. 들어가며

Ⅱ. 본문

1. 기업개요

2. 시장environment(환경) analysis
2-1. 음료시장 現況(현황) analysis
2-2. 소비자 analysis
2-3. 경쟁사 analysis

3. SWOTanalysis

4. 펩시의 마케팅 strategy

5. 신제품 마케팅 믹스
5-1. STP
5-2. 4P

Ⅲ. 맺으며

현재 음료시장은 웰빙 트렌드에 따라 고급주스(망고주스, 감귤주스), 두유음료의 선전과 건강을 마신다는 concept(개념)의 비타민음료수와 이미 日本(일본)에서 검증을 거친 아미노산 음료수 등이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따 이러한 경향 속에 전통 주력 제품 외에 건강 지향적이고 자연 친화적인 제품의 성장이 계속 이루어질 것으로 展望(전망) 된다 지난해에 호응을 얻었던 열대과일 시장의 계속적인 확대가 예상되며 틈새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기능성 음료의 출시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비교적 탄산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콜라하면 코카콜라를 먼저 떠올리지만 최근 코카콜라를 맹추격하고 있는 펩시콜라로 눈을 돌려 그들의 기존 전략을 分析(분석)하고 새로운 전략을 통해 코카콜라의 점유율을 누르고 1위의 콜라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계획에 중점을 두고 조사를 착수했다.

2) 탄산음료 중 선호하는 종류
음료수별로 콜라, 사이다. 환타 그리고 그 외의 음료로 나누어 조사한…(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펩시콜라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1.gif 펩시콜라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2.gif 펩시콜라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3.gif 펩시콜라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4.gif 펩시콜라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5.gif 펩시콜라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6.gif

콜라하면 코카콜라를 먼저 떠올리지만 최근 코카콜라를 맹추격하고 있는 펩시콜라로 눈을 돌려 그들의 기존 전략을 분석하고 새로운 전략을 통해 코카콜라의 점유율을 누르고 1위의 콜라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계획에 중점을 두고 조사를 착수했다.

2-2. 소비자 analysis

1) 선호하는 음료
음료를 과즙음료, 탄산음료, 건강음료, 이온음료로 나누어 그의 선호를 조사한 결과 제일 선호되는 것은 과즙음료였고 약 45%, 탄산음료가 두 번째로 25%, 건강음료가 세번째로 15%, 이온음료가 10%의 순위로 나타났다.펩시콜라마케팅 , 펩시콜라의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다. 또한 정보 文化의 발달과 함께 광고, 판촉, 홍보 등의 마케팅 strategy도 기존의 방법에서 벗어나 사이버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보다 창의적인 것들이 생기고 있으며, 갈수록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욕구 變化에 맞추어 디자인의 差別(차별) 화 사업 영역의 파괴 등의 모습들이 나타나고 있따
한편, 이러한 시장의 큰 흐름 속에서 탄산음료의 시장 점유율은 자연스레 떨어지고 있으며,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콜라는 매우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따 특히, 최근의 하락세는 특정 트렌드가 생기면 급속도로 전국민에 퍼지는 우리 나라의 characteristic(특성)과 맞물려 자칫 콜라의 존폐위기감 마저 들 정도로 큰 수치를 보여주고 있따
이에 따라 콜라 제조회사들은 소비자들의 needs에 맞추어 중 칼로리 제품(코카콜라-C2, 펩시콜라-Edge)을 내놓거나 콜라의 주원료는 콜라 나무에서 나온 열매로 만들어진 천연ingredient임을 내세우며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예전의 영광을 다시 누리기에는 부족한 면이 없지 않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ecorde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record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