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본주의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15:03
본문
Download : 인본주의 교육.hwp
(5) 비 위협적인 environment
학습은 위협적이지 않는 상황에서 이루어질 때 가장 쉽고 의미 있으며 效果(효과)적이다.
(4) 감성의 중요성
인지적 영역과 定義(정의)적 영역을 구분하지 않는 인본주의 교육자들은 지식 못지 않게 감성을 중요시했다. 학생들은 다른 사람과의 비교나 등급 매김이 없이 다만 자기 자신의 기준에 의해서 평가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꽃을 키우는 방법을 가르쳐야 할 때에 꺾은 꽃을 쥐어주고 있따 우리는 그들이 머리가 발전하도록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이미 발전된 것들로 채워놓고 있따”
(j .w Gardner)
(3) 자기평가
인본주의 교육에서는 자기평가만이 의미 있는 유일한 평가이다.인본주의교육97 , 인본주의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인본주의 교육의 성격과 교육원리 장단점에 대하여 조사한 자료입니다.
순서
(2) 학습 방법에 대한 학습
학교는 학습을 지속하기를 원하는 학생, 어떻게 학습하는가를 아는 학생으로 양성해야 한다. 모든 학습자들이 자신의 행동을 스스로 평가해야 하며 그럼으로 인해 적합한 기준이 무엇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학습은 새로운 정보를 혹은 경험을 획득하는 것이며 개인적으로 그것에 대한 의미를 발견하는 것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인본주의교육97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인본주의 교육.hwp( 91 )
설명
인본주의 교육의 성격과 교육원리 장단점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Roger는 지지적 environment, 학생이 자기 평가에서 처음 하는 개별화 수업…(省略)
,사범교육,레포트



인본주의 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