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사회 탐구영역 학습법2 / . 사회 탐구영역 학습법 1. 일반적인 학습 대책 (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04:58본문
Download : 사회탐구영역_학습법2.hwp
. 기본적인 내용들을 암기, 이해하고 있어야 그 내용들을 바탕으로 사 고와 탐구를 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중요한 개념(槪念)들은 반드시 암기하고 있어야 한다. (2) 교과서에 주목하자! 일반적으로 교과서를 소홀히 하기 쉬운데, 교과서를 한번 정도 잘 읽어보자. 교과서는 서술 식으로 되어 있어 요점을 파악하기 힘들다고들 한다. 그러나소설을 읽는 마음으로 가볍게 읽어보면 그 시대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길 것이다. 그 수업 시간을 잘 활용하는 것이 성적과도 바로 연결된다 수업 시간 전에는 그 날 배울 내용을 한번 예습하고, 수업 시간에는 중요 내용은 잘 기록하며, 수업 시간이 끝난 후에는 배운 내용은 복습하자. 그리고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들을 주기적으로 한 번씩 보는 것이 필요하다.따라서 전체적인 내용과 흐름을 파악하는 의미에서 교과서에 제시되어 있는 내용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 읽어두는 것이 필요하다. (5) 기본 개념(槪念)과 원...
[인문사회] 사회 탐구영역 학습법2 / . 사회 탐구영역 학습법 1. 일반적인 학습 대책 (1
설명
인문사회 사회 탐구영역 학습법2 / . 사회 탐구영역 학습법 1. 일반적인 학습 대책 1
순서
. 사회탐구영역 학습법 1. 일반적인 학습 대책 (1) 학교 수업을 가장...
다. 깊이 공부하지 않더라도 수업이 끝난 후 배운 내용을 잠시나마 복습하는 시간을 가지면 학습 기억력이 늘어나 그 效果가 다시 두 배 이상 생긴다. (3) 노트 필기를 잘하자!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필기해 주시거나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부분은 스스로 필기해 두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노트 필기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자신이 가장 잘 알아볼 수 있는 방 법으로 노트 필기를 해 두자. 노트 필기 부분은 자신이 직접 작성할수록 학습 效果가 크다는 것을 알아두자. (4) 중요 내용은 무조건 암기하자! 내신이든 수능에서든 사회 과목은 단순한 기억력이나 암기력 평가라 아니라, 사고력과 탐구 력을 평가하는 문제들이 출제된다 그러나 그것이 기본적인 개념(槪念)이나 내용을 암기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아닐것이다. 제일 중요하다는 것이다.
Download : 사회탐구영역_학습법2.hwp( 65 )
. 사회탐구영역 학습법 1. 일반적인 학습 대책 (1) 학교 수업을 가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사회탐구영역 학습법 . 일반적인 학습 대책 (1) 학교 수업을 가장 중요시하자. 학교 수업은 공부의 중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