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호텔경영학] 호텔의 프론트 데스크의 업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17:04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호텔경영학] 호텔의 프론트 데스크의 업무.hwp
프론트 데스크의 역할은 고객에게 호텔에 대한 상품의 충성도(Loyalty)를 창조하는 장소로써의 기능을 하기 때문에 고객의 마음을 감동시켜 호텔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상품의 재구매를 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부서이다.
-프론트 데스크(Front Desk)의 기본 업무 10훈(十訓)
① 로그 북을 기록하고 숙지하여 일사불란하게 인계인수를 하라.
② 되도록 많은 고객님의 성명을 암기하고, Check in 과 Check out을 프로답게 진행하라.
③ 객실배정(Room assignment)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Welcome Letter를 준비하라.
④ 객실 형태(Room Type)을 정확히 숙지하고 고가객실 우선 판매(Up-Selling)를 시도하여 매출 증진을 기하라.
⑤ 기준을 초과한 고객님의 High balance Report(고액 외상 잔액 보고서)를 작성, 보고, 조처하라.
⑥ Mail, Message등을 받으면 기록하고, 곧바로…(drop)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호텔경영학,호텔,프론트,데스크,업무,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경영,경제] [호텔경영학] 호텔의 프론트 데스크의 업무
설명
[경영,경제] [호텔경영학] 호텔의 프론트 데스크의 업무
![[경영,경제]%20[호텔경영학]%20호텔의%20프론트%20데스크의%20업무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D%98%B8%ED%85%94%EA%B2%BD%EC%98%81%ED%95%99%5D%20%ED%98%B8%ED%85%94%EC%9D%98%20%ED%94%84%EB%A1%A0%ED%8A%B8%20%EB%8D%B0%EC%8A%A4%ED%81%AC%EC%9D%98%20%EC%97%85%EB%AC%B4_hwp_01.gif)
![[경영,경제]%20[호텔경영학]%20호텔의%20프론트%20데스크의%20업무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D%98%B8%ED%85%94%EA%B2%BD%EC%98%81%ED%95%99%5D%20%ED%98%B8%ED%85%94%EC%9D%98%20%ED%94%84%EB%A1%A0%ED%8A%B8%20%EB%8D%B0%EC%8A%A4%ED%81%AC%EC%9D%98%20%EC%97%85%EB%AC%B4_hwp_02.gif)
![[경영,경제]%20[호텔경영학]%20호텔의%20프론트%20데스크의%20업무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D%98%B8%ED%85%94%EA%B2%BD%EC%98%81%ED%95%99%5D%20%ED%98%B8%ED%85%94%EC%9D%98%20%ED%94%84%EB%A1%A0%ED%8A%B8%20%EB%8D%B0%EC%8A%A4%ED%81%AC%EC%9D%98%20%EC%97%85%EB%AC%B4_hwp_03.gif)
![[경영,경제]%20[호텔경영학]%20호텔의%20프론트%20데스크의%20업무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D%98%B8%ED%85%94%EA%B2%BD%EC%98%81%ED%95%99%5D%20%ED%98%B8%ED%85%94%EC%9D%98%20%ED%94%84%EB%A1%A0%ED%8A%B8%20%EB%8D%B0%EC%8A%A4%ED%81%AC%EC%9D%98%20%EC%97%85%EB%AC%B4_hwp_04.gif)
![[경영,경제]%20[호텔경영학]%20호텔의%20프론트%20데스크의%20업무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D%98%B8%ED%85%94%EA%B2%BD%EC%98%81%ED%95%99%5D%20%ED%98%B8%ED%85%94%EC%9D%98%20%ED%94%84%EB%A1%A0%ED%8A%B8%20%EB%8D%B0%EC%8A%A4%ED%81%AC%EC%9D%98%20%EC%97%85%EB%AC%B4_hwp_05.gif)
![[경영,경제]%20[호텔경영학]%20호텔의%20프론트%20데스크의%20업무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D%98%B8%ED%85%94%EA%B2%BD%EC%98%81%ED%95%99%5D%20%ED%98%B8%ED%85%94%EC%9D%98%20%ED%94%84%EB%A1%A0%ED%8A%B8%20%EB%8D%B0%EC%8A%A4%ED%81%AC%EC%9D%98%20%EC%97%85%EB%AC%B4_hwp_06.gif)
[경영,경제] [호텔경영학] 호텔의 프론트 데스크의 업무 , [경영,경제] [호텔경영학] 호텔의 프론트 데스크의 업무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호텔경영학 호텔 프론트 데스크 업무
Download : [경영,경제] [호텔경영학] 호텔의 프론트 데스크의 업무.hwp( 34 )
프론트 데스크의 업무
▶1.프론트 데스크의 업무 개요
흔히 프런트 데스크를 호텔의 얼굴로 비유하는데 그 이유는 고객을 최초로 영접하고 고객이 체크아웃 할 때 마지막으로 환송하는 장소이기 때문일 것이다.
프론트 데스크의 3대 기본업무는
①고객의 등록(reception, registration)
②안내(information)
③체크아웃 고객의 계산(cashier)이다. 아무리 조직적이고 전문적인 마케팅 戰略을 수립하고 고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판촉활동을 전개할지라도 호텔을 방문한 고객에게 처음부터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하면 모든 활동의 효율를 기대할 수 없다. 즉 프론트 데스크는 호텔과 고객을 이어주는 접점(Contact Point)이라 할 수 있따 또한 프론트 데스크는 객실상품의 판캐를 통해 호텔수입을 발생시키며, 객실 판매의 성공 여부에 따라 다른 상품의 판매에도 크게 effect을 미치기 때문에 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는 자질을 갖춘 종업원이 배치되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