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lifelong education 방법론] 강의법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14:20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평생교육방법론] 강의법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hwp
(2) 단점
① 교수자가 거의 일방적으로 강의를 주도하기 때문에 학습자의 참여는 제한된다
② 교수자 개인의 능력 및 기준에 전적으로 의존한다.
③ 강의는 교수자 주도적으로 진행되므로 학습자 측면에서의 질문이나 피드백의 기회가 적어 학습자의 이해도를 파악하거나 오류를 …(투비컨티뉴드 )
[사회과학][평생교육방법론] 강의법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 , [사회과학][평생교육방법론] 강의법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평생교육방법론 강의법 프레젠테이션 스킬
사회과학,평생교육방법론,강의법,프레젠테이션,스킬,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
② 강의는 핵심 槪念들 간의 공통점 및 차이점을 부각시킨다.
② 강의는 핵심 槪念들 간의 공통점 및 차이점을 부각시킨다.
ex) 판서, 보조교재 ( 교재, 핸드아웃 ) , 파워포인트 등
1) 강의법을 사용하는 이유
① 강의는 일반적인 교과서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새로운 정보나 지식을 제공한다.
Download : [사회과학][평생교육방법론] 강의법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hwp( 97 )
[사회과학][lifelong education 방법론] 강의법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
![[사회과학][평생교육방법론]%20강의법%20및%20프레젠테이션%20스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D%8F%89%EC%83%9D%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EA%B0%95%EC%9D%98%EB%B2%95%20%EB%B0%8F%20%ED%94%84%EB%A0%88%EC%A0%A0%ED%85%8C%EC%9D%B4%EC%85%98%20%EC%8A%A4%ED%82%AC_hwp_01.gif)
![[사회과학][평생교육방법론]%20강의법%20및%20프레젠테이션%20스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D%8F%89%EC%83%9D%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EA%B0%95%EC%9D%98%EB%B2%95%20%EB%B0%8F%20%ED%94%84%EB%A0%88%EC%A0%A0%ED%85%8C%EC%9D%B4%EC%85%98%20%EC%8A%A4%ED%82%AC_hwp_02.gif)
![[사회과학][평생교육방법론]%20강의법%20및%20프레젠테이션%20스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D%8F%89%EC%83%9D%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EA%B0%95%EC%9D%98%EB%B2%95%20%EB%B0%8F%20%ED%94%84%EB%A0%88%EC%A0%A0%ED%85%8C%EC%9D%B4%EC%85%98%20%EC%8A%A4%ED%82%AC_hwp_03.gif)
![[사회과학][평생교육방법론]%20강의법%20및%20프레젠테이션%20스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D%8F%89%EC%83%9D%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EA%B0%95%EC%9D%98%EB%B2%95%20%EB%B0%8F%20%ED%94%84%EB%A0%88%EC%A0%A0%ED%85%8C%EC%9D%B4%EC%85%98%20%EC%8A%A4%ED%82%AC_hwp_04.gif)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lifelong education 방법론] 강의법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
순서
[평생교육방법론] 강의법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
목 차
1. 강의법
1) 강의법을 사용하는 이유
2) 강의법의 장 단점
3) 언제 필요한가
4) 강의법의 절차
2. 프레젠테이션 스킬
1) 교수자의 기본 자세
2) 강의의 테크닉
1. 강의법 : 교육방법 중 가장 보편화되고 history적으로도 가장 오래전에 발견된 방법으로써
교수자가 언어를 통해서 학습내용을 일방적으로 제시하고, 대부분의 학습자는 이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학습활동이며 학습자에게 지식 槪念 사실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④ 강의 주제를 특정 강좌나 교과목에 가장 적절하도록 조직할 수 있따
⑤ 강의는 주요 槪念을 부각 시키고 개인적 통찰력을 서로 나누기에 적합하다.
2) 강의법의 장 단점
(1) 長點
① 경제적이다.
② 짧은 시간 동안에 많은 양의 지식이나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데 결과 적이다.
③ 능력과 자질이 뛰어난 교수자는 많은 학습자들에게 매우 수준 높은 강의를 전달할 수 있따
④ 강의법은 교수자 주도로 진행되어 학습자들에게 많은 참여를 요구하지 않으므로 특히 내성적이나 소극적인 학습자들에게 안정감을 준다.
③ 강의는 특정 분야에 있어서 근거 파악, 비판적 분석 및 문제해결 등을 다룬다.
...
[평생교육방법론] 강의법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
목 차
1. 강의법
1) 강의법을 사용하는 이유
2) 강의법의 장 단점
3) 언제 필요한가
4) 강의법의 절차
2. 프레젠테이션 스킬
1) 교수자의 기본 자세
2) 강의의 테크닉
1. 강의법 : 교육방법 중 가장 보편화되고 history적으로도 가장 오래전에 발견된 방법으로써
교수자가 언어를 통해서 학습내용을 일방적으로 제시하고, 대부분의 학습자는 이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학습활동이며 학습자에게 지식 槪念 사실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ex) 판서, 보조교재 ( 교재, 핸드아웃 ) , 파워포인트 등
1) 강의법을 사용하는 이유
① 강의는 일반적인 교과서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새로운 정보나 지식을 제공한다.
③ 강의는 특정 분야에 있어서 근거 파악, 비판적 분석 및 문제해결 등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