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 네트워크 가상현실을 위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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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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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면, 유저의 입력장치인 키보드나 마우스 같은 입력장치로서, Soft Realtime 을 보장하는데 하나의 조건이 된다
이처럼 실시간 스케쥴링, 실시간 동기화, 실시간 IPC, 인터럽트 처리는 실시간성 보장에 밀접하게 관련되며, 원하는 수준의 실시간성과 성능을 얻기 위해서는, 일관되게 적용될 수 있는 우선순위 관리 모델(priority management model)이 필요하다.
② 인터럽트의 즉각적인 처리 : 실시간성과 밀접한 주변 장치(peripheral device)들로부터 발생하는 인터럽트의 경우는 즉각적인 감지 및 처리가 확실히 보장되어야 한다. 일반적인 분산 environment에서 운영체제가 필수적으로 지원해야 할 사항을 예를 들면, 시간 동기화, 교착상태, 선거(election) 문제, 공유자원의 상호배제(mutual exclusion)등…(省略)
다.
4.2 성능 측면
가상현실 시스템 에서의 처리 지연은 네트워크 과부하가 주요한 Cause 이지만, 서버의 처리속도 역시 하나의 Cause 이 된다 다중 사용자(multiuser)와 멀티태스킹(multitasking)을 지원하는 범용 운영체제는, 사용자와 태스크의 보호(protection)를 위해 성능(performance)을 희생하는 구조를 택하고 있따
4.3 분산구조 측면
아직은 단일 서버 운영체제이지만 필수적으로 지원하게 될 것이다. 이 경우 우선순위가 높은 태스크가 실행중일 경우에라도, 그 인터럽트의 우선순위가 더 높다면 즉각 처리되어야 한다.첨단기술 네트워크 가상현실을 위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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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인터럽트의 지연 :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의 컨텍스트(context)에서 인터럽트를 처리하는 기존의 방법은, 실시간 환경에서는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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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인터럽트의 지연 :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의 컨텍스트(context)에서 인터럽트를 처리하는 기존의 방법은, 실시간 환경에서는 프로세스... , 첨단기술 네트워크 가상현실을 위한 연구공학기술레포트 ,
① 인터럽트의 지연 :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의 컨텍스트(context)에서 인터럽트를 처리하는 기존의 방법은, 실시간 environment에서는 프로세스의 실행 양상을 예측할 수 없게(unpredictable) 만들며, 자칫 만기(deadline)를 놓치거나 QoS(Quality of Service)를 보장하지 못할 수도 있따 즉, 현재 실행되고 있는 태스크의 종류와 우선순위에 따라, 필요하다면 인터럽트의 처리를 지연시킬 수도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