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文化marketing 의 定義(정이)와 등장배경,전개과정,결과 ,장단점 및 방향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23:29
본문
Download : 아트문화마케팅의 정의와 등장배경,전개과정,효과,장단점 및 방향제시.pptx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아트culture마케팅
_SLIDE_2_
서론-아트culture마케팅의 definition
아트culture마케팅의 등장 배경
본론-아트culture마케팅의 전개과정
아트culture마케팅의 효과(效果)
아트culture마케팅의 성공 戰略 및 事例(사례)
아트culture마케팅의 advantage/단점
結論-아트culture마케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참고 문헌
목 차
_SLIDE_3_
아트culture마케팅이란
- 경영에 예술의 다양한 요소들을 접목해 제품, 고객, 평판 등의
실질적 가치를 높이는 활동.
- 유명한 아티스트나 예술사조 + 마케팅에 접목 =제품(서비스)
- 소비자에게 상품의 심미성과 예술성을 이입시킴으로써 discrimination화된
예술 코드로 어필하고, 기업조직 구성원들에게도 창의력과 혁신 동기를 부여. 기업의 이미지 또한 제고시킬 수 있는 활동.
아트culture마케팅의 definition
_SLIDE_4_
아트culture마케팅의 등장 배경
-20세기의 브랜드는 단순히 타 상품의 브랜드와 구별하는 수단 -` 현대는 소비자 자신의 기호와 개인적 가치를 나타내는 하나의 상징물
기술혁신과 경제발전으로 사회구조, culture형태, 생활양식이 變化 소비에 대해 감성적 측면이 부각 되어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알맞고,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는 소비를 하고 싶어 하는 심리가 증대됨. (감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은 물질적인 풍요만이 아닌 감동과 스토리가 있는 체험이기 때문)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소비자 계층을 아티젠 이라고 일컬음
-아트 & 아티스틱한 예술의 향기를 향유하는 것을 통해 행복감을 느끼는 사람들을 뜻함.
_SLIDE_5_
아트culture마케팅의 전개과정
상품기획
장소 마케팅
외부고객관리
내부고객관리
평판 마케팅
_SLIDE_6_
상품기획
제품에 심미성과 예술성을 부여해 브랜드 품격을 제고
- 예술가와 공동으로 제…(skip)
설명
아트문화마케팅의 정의와 등장배경,전개과정,효과,장단점 및 방향제시 , 아트문화마케팅의 정의와 등장배경,전개과정,효과,장단점 및 방향제시경영경제레포트 , 아트문화마케팅 정의와 등장배경 전개과정 효과 장단점 방향제시
아트문화마케팅,정의와,등장배경,전개과정,효과,장단점,방향제시,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아트문화마케팅의 정의와 등장배경,전개과정,효과,장단점 및 방향제시.pptx( 40 )






아트文化marketing 의 定義(정이)와 등장배경,전개과정,결과 ,장단점 및 방향제시
아트文化marketing 의 定義(정이)와 등장배경,전개과정,결과 ,장단점 및 방향제시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