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소싱전략(strategy)과연구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14:55
본문
Download : 글로벌소싱전략과연구개발.hwp
I. 글로벌 소싱전략(戰略)
기업은 글로벌 소싱네트워크의 지원이 있어야 비로소 글로벌 생산관리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아 글로벌소싱이란 생산 활동에 필요한 원자재나 부품 등을 전세계에 걸쳐 최적지로부터 구입하는 measure(방안) 이다. 최근 들어 물류시스템과 정보 통신의 발전이 기업의 글로벌소싱 도입을 촉진시키고 있다아 글로벌 소싱전략(戰略) 은 글로벌 소싱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다아
1. 글로벌 소싱의 분류
(1) 조달방법에 의한 분류
첫째, 사내 기반에 의거하여 모기업이나 국내자회사로부터 부품이나 제품을 조달
하는 사내소싱 (intrafirm sourcing)
둘째, 계약적 기반에 의거하여 독립적인 외부 공급업체로부터 부품이나 제품을
조달하는 사외소싱, 즉 아웃소싱(outsourcing)
셋째, 사내소싱과 아웃소싱의 적절한 혼합
(2) 조달장소에 의한 분류
첫째, 부품이나 제품을 국내에서 조달하는 국내소싱(domestic sourcing)
둘째, 부품이나 제품을 해외에서 조달하는 해외소싱(foreign sourcing)
2. 조달장소에 의한 분류
기업이 글로벌소싱을 추진하는 데 있어 가장 어려운 Task 중의 하나는 세계경제 여…(To be continued )
Download : 글로벌소싱전략과연구개발.hwp( 47 )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소싱전략(strategy)과연구개발






글로벌소싱전략과연구개발글로벌소싱전략과연구개발 , 글로벌소싱전략과연구개발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글로벌소싱전략(strategy)과연구개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글로벌소싱전략(strategy)과연구개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