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23:36본문
Download : 평생교육_3211881.hwp
그러나 lifelong education 에 …(skip)






레포트/인문사회
의무교육활동과 평생교육의 본질과 속성을 살펴보고, 평생교육의 이념과 사회교육의 concept(개념) 및 평생교육의 배경과 기존학교교육의 문제점과 평생교육관의 새로운 관계에 상대하여 그리고 평생교육의 방향과 과제(problem) 앞으로의 전망에 상대하여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평생교육
순서
의무교육활동과 평생교육의 본질과 속성을 살펴보고, 평생교육의 이념과 사회교육의 개념 및 평생교육의 배경과 기존학교교육의 문제점과 평생교육관의 새로운 관계에 대해서 그리고 평생교육의 방향과 과제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2. lifelong education 의 본질과 속성
lifelong education 에 대한 현재까지의 개념(槪念) 파악이 사회교육 관계 전문가 대다수가 수긍할 정도로 일반화되어 있지는 않다. 한국에서 실시되고 있는 의무교육의 기간은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등 총 9년이다. 즉, 국어 사랑에 대한 고취, 시민(Citizen)정신 앙양, 근로정신 고취, 정서 발달, 심·체적 능력 고양 등은 lifelong education 에서 중요하게 다뤄지는 내용들이다. , 평생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다.
Download : 평생교육_3211881.hwp( 67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1. 의무교육활동의 본질과 속성
2. lifelong education 의 본질과 속성
3. lifelong education 의 이념과 사회교육의 개념(槪念)
4. lifelong education 이념의 창출 배경
5. 기존 학교교육의 문제들
6. lifelong education 과 학교교육간의 새로운 관계 설정
7. 비젼과 전술
8. 방향과 課題
9. 향후展望
한국에서 의무교육은 해방 이후부터 실시되었다. 즉 초등학교 교육의 목표(目標)인 초등 보통교육과 중학교 교육의 목표(目標)인 중등 보통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국가의 책임 아래 모든 국민에게 9년간의 의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따 특별히 국가는 의무교육, 즉 초등 보통교육과 중등 보통교육을 모든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의무교육의 내용을 다양한 형식으로 규정해 놓고 있따
의무교육에서 강조되는 초등 보통교육의 내용이나 중등 보통교육의 내용은 lifelong education 의 출현 동기나 lifelong education 의 이념에 부합되는 것들이다. 의무교육과 lifelong education 의 연계를 시도하기 이해 다음 절에서는 lifelong education 의 개념(槪念)이 보다 구체적으로 논의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