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기인지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02:06본문
Download : 청소년기인지발달.hwp
이는 세상에 대한 사고가 구체적 방식에서 추상적 방식으로 변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靑少年(청소년) 기의 인지적 발달은 그들의 신체적 발달, 정서적 발달, 사회적 발달 등과 상호 역동적인 관계에서 발달해 가는 것이기에 매우 중요하다. 이와 같은 인지 단계에 도달한 靑少年(청소년) 은 가능한 여러 가지 대안들을 사고할 수 있고, 가설적 견지에서 추론할 수 있으며, 비유와 은어도 이해할 수 있다아 또한 자기의 추론과정이나 논거의 준거를 반성하는 능력도 갖게 된다된다.
순서
청소년기인지발달 , 청소년기인지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기인지발달
설명
Download : 청소년기인지발달.hwp( 66 )
靑少年기인지발달
靑少年기인지발달
靑少年(청소년) 기 인지발달
靑少年(청소년) 기의 인지발달은 아동기의 적극적 발달에 이어 본격적으로 발달하게 된다된다.
靑少年(청소년) 기에는 순수한 논리적 관계나 추상적 구조적 관계가 파악되면서 이에 따른 형식적 추리가 가능하게 된다된다. 또한 사회나 정치문제에 있어서는 비판적으로 보는 경향이 많아지는 반면, 대부분의 靑少年(청소년) 들은 경험적 실증적 기초가 약하기 때문에 일반화, 추상화하려는 경향이 자칫하면 문제를 단순화시키기 쉬우며, 극단적…(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청소년기인지발달,인문사회,레포트


다.
靑少年(청소년) 기 사고의 특징으로는 추상적 논리적 사고가 발달하기 처음 하여 과학적 理論에 흥미를 갖게 됨은 물론이고, 철학적 의문을 가지고 자아를 탐구하려고 한다.
I. 사고발달
靑少年(청소년) 기 동안 발생하는 인지 능력을 피아제는 구체적 조작기에서 형식적 조작기(formal operation)로 변화하는 과정이라고 기술했다. 그 후 다시 추상적 사고가 발달되면서 개개의 사실이나 현상뿐만 아니라 상호 논리적 관계나 법칙성을 파악함에 따라 그 대상의 본질도 이해하게 된다된다.
아동기 후반부터는 구체적 사물에 관련되어 논리적으로 생각하며, 靑少年(청소년) 기에 들어서면 논리적 개념(槪念)에서 추상적 개념(槪念)으로 조작할 수 있게 된다된다. 靑少年(청소년) 기 초기에는 과도기적 현상으로 아동기적 행동도 많이 나타나지만, 靑少年(청소년) 기 중반부터는 인지적 기능이 논리적 기억의 발달, 추상적 사고의 발달, 이상의 발달, 형식추리의 발달, 문제해결적 사고의 발달, 비판적 사고 등을 나타나며, 이 시기의 많은 사고들을 성인과 더욱 유사해지고, 아동의 사고와는 다르게 변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