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theory 을 통해 살펴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11:09본문
Download :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이론을 통해 살펴보고.hwp
data(자료)를 수집하고 감각을 확장시킬 수 있는 간단한 도구를 사용한다. 수집한 data(자료)를 사용하여 설명(explanation) 을 할 때 유아의 능동적인 사고가 강조된다 유아도 무엇이 증빙 자…(투비컨티뉴드 )
순서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theory 을 통해 살펴보고
설명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이론을 통해 살펴보고 ,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이론을 통해 살펴보고사범교육레포트 , 과학교육에서 교사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 무엇인지 이론 통해 살펴보고
다.
유아의 탐구 활동은 다음과 같은 교수 전략(strategy)을 사용하여 장려할 수 있다(NRC, 1996).
주변 environment 속에서 볼 수 있는 물체, 사건, 생명체에 대하여 질문을 하도록 격려 하고, observe 및 탐구를 통하여 이에 대한 답을 찾도록 돕는다.
레포트/사범교육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theory 을 통해 살펴보고
Download :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이론을 통해 살펴보고.hwp( 69 )






과학교육에서,교사,유아에게,적합한,질문하기,무엇인지,이론,통해,살펴보고,사범교육,레포트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理論(이론)을 통해 살펴보고 , 바람직한 질문법을 적용하여 과학활동안을 작성해 보세요.
유아 과학 교육의 효율적인 지도를 위하여 먼저 교수 원리와 교사의 역할을 살펴보고, 다음으로 과학적 기술과 과학적 concept(개념)의 구체적인 지도 방법에 마주향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1. 과학 교육을 위한 교수 원리
유아를 대상으로 과학 교육을 할 때 적용되는 교수 원리는 다음과 같다. 유아가 실제로 과학을 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주변 의 자연 현상에 대하여 계속적인 조사와 탐구를 하는 것이다.
간단한 조사를 계획하고 실시한다.
① 유아의 과학 학습은 탐구를 통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유아기 단계에서의 조사는 체계적인 observe에 기초하여야 한다. 유아에게 적합한 조사 활동의 유형은 물체,사건,생명체를 묘사하고, 분류하며, 자신이 알게 된 것들은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하는 것이다. 탐구를 통한 과학 교육은 유아가 능동적으로 주변 현상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설명(explanation)을 구성하게 하 며, 과학적 기술을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과학 학습의 가장 최선의
방법은 실제로 과학을 하는 것-질문하고 탐구하며 data(자료)를 수집하고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자 하는 것이다. 탐구 과정 에서 필요한 data(자료)를 수집하기 위하여 유아는 자, 온도계, 확대경, 현미경과 같은 간단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타당한 설명(explanation)을 구성하기 위하여 data(자료)를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