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놀이지도) 놀이의 정신분석理論과 인지理論의 비교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7 06:39본문
Download : (A+, 놀이지도) 놀이의 정신분석이론과 인지이론의 비교 분석.hwp
결국은 생존과 관계하는 것이다.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많은 도움 되시기바랍니다~~
이 자료에서는 놀이의 정신분석이론과 인지이론을 비교 분석한 A+ 레포트입니다. 놀이를 통해 신체, 인지, 정서, 사회성, 창의성을 균형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다아 아동이 자라면서 하는 놀이들, 상징적 놀이, 소꿉놀이, 자전거 타기, 놀이터에서 다른 아동들과 노는 행동 등은 정신적, 신체적 발달. 사회적 인간으로 성숙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준다. 놀이에 대한 발달theory 은 크게 고전적 놀이theory 과 현대…(drop)
다.놀이의정신분석理論과인지理論의비교분석
이 資料에서는 놀이의 정신분석理論과 인지理論을 비교 분석한 A+ report입니다. 놀이는 최고의 학습이다. 이 놀이는 대개 육체적인 근력을 기르는 과정으로서 그리고 사냥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과정으로서 놀이가 작용한다.많은 도움 되시기바랍니다~~놀이의정신분석이론과인지이론의비교분석 , (A+, 놀이지도) 놀이의 정신분석이론과 인지이론의 비교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A+, 놀이지도) 놀이의 정신분석理論과 인지理論의 비교 분석
Download : (A+, 놀이지도) 놀이의 정신분석이론과 인지이론의 비교 분석.hwp( 17 )
순서
Ⅰ. 서론
Ⅱ. 놀이
1. 놀이의 定義(정의)
2. 놀이의 관념
3. 아동에게 있어서 놀이의 의미
4. 놀이의 분류
(1) 혼자놀이(solitary play)
(2) 방관놀이(onlooker play)
III. 놀이와 정신analysis(분석) theory
(1) 프로이드의 정신analysis(분석) theory
(2) 에릭슨의 심리사회적theory
① 신뢰성 대 불신감 (trust vs. distrust : 0~1세)
② 자율성 대 수치감 (autonomy vs. shame and doubt : 1~3세)
③ 주도성 대 죄책감 (initiative vs. guilt : 3~5세)
④ 근면성 대 열등감 (industry vs. inferiority : 6~11세)
IV. 놀이와 인지발달theory
(1) 피아제의 인지 발달 theory
① 감각 운동기(Sensorimotor Period)
② 전 조작기(Preoperational period)
③ 구체적 조작기(Concrete Operational Period)
④ 형식적 조작기(Formal Operational Period)
(2) 비고스키의 사회文化(문화) theory
V. conclusion
* 참고data(資料)
Ⅰ. 서론
아동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놀이를 통해 수없이 많은 능력을 발달시킨다. 인간의 놀이는 유아발달에 있어서 큰 중요성과 의의를 갖는다. 인간에게 있어서 놀이란 무엇이며 어떠한 의미를 가지는가에 대한 연구와 주장이 제기되기 처음 한 것은 기원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