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er.co.kr [교과교육론] [放通大 09-2 교과교육론 공통]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을 통합교육과정운영에 의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recorder7 | recorder.co.kr report

[교과교육론] [放通大 09-2 교과교육론 공통]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을 통합교육과정운영에 의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recorder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ecorder7

[교과교육론] [放通大 09-2 교과교육론 공통]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을 통합교육과정운영에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05:27

본문




Download : 통합1[유아교육과교과교육론3].hwp




3. 통합 교육 과정이 시사점



1. 통합 교육 과정이 관념
순서
교과교육론, 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통합교육과정운영, 교육계획안
5. 주제 탐구 활동 안 - 나와 우리가족 (한국 교원대학교 부설유치원, 2004)


활동3 우리 가족 수 그래프 만들기
Ⅱ. 통합교육과정
4. 주제중심 통합교육과定義(정의) theory(이론)과 실제(박낭자. 양승희, 창지사, 2002)

- 放通大 09-2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공통 참고자료(data)입니다
3) 활동망
활동8 생일 축하합니다.
레포트 >
2) 관념망

3. 유아교육과정(홍순정 ․ 이기숙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2)

다.
Ⅲ. 주제 중심 통합 교육 과정
1) 주제 선정
활동5 나의 키를 재어보아요

Download : 통합1[유아교육과교과교육론3].hwp( 80 )


6. 활동 중심 통합 교육과정(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유치원, 1992)
1. 관념망 : 나는 누구일까요?
2. 주제 중심 통합 교육 과정이 교수 - 학습 방법

설명
Ⅰ . 서 론
2. 주제 탐구 계획안
유아들의 발달 적 property(특성)을 고려해볼 때 유아교육과정은 한 영역의 발달목표(goal)에 기초한 내용을 학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활동을 통하여 다른 영역의 교육내용도 균형 있게 학습할 수 있어야 하며 실생활과 통합된 교육과정이어야 할 것이다. 또한, 「나는 누구일까요?」라는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 교육 과정이 교육계획안을 작성해 보고자 한다.
Ⅰ. 서 론

2. 3세 어린이를 위한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나 (이화여자대학교 사 범대학 부속 이화유치원, 1992)

1. 주제 중심 통합 교육 과정이 관념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data)] 1. 교과교육론(권영례 ․ 서영숙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4)


활동6 모래에 신체 찍기

4. 주제의 전개 및 활동의 운영
3. 주제 중심 통합 교육 과정 운영의 실제
- 다양한 자료(data)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2) Piaget와 Vygotsky의 상호작용주의

[교과교육론] [放通大 09-2 교과교육론 공통]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을 통합교육과정운영에 의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활동1 어떻게 태어났을까?
[자료(data)범위] 放通大 09-2 교과교육론 공통 [이용대상] 放通大 09-2 교과교육론 공통
유아들에게 실제적으로 무엇을 가르쳐야 할 것인가? 또는 유아들이 실제적으로 무엇을 학습해야 하는가 하는 문제는 유아를 위한 최상의 것이 무엇인가 하는 철학적 기초에 의한 판단으로 결정되는 경향이 있다아 유아교육과정을 결정하는 일은 어린이의 본성을 이해하는 일과 직결되며, 인간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그 시대의 철학적 사조, 사회적 배경은 유아교육의 목적과 내용, 방법 등에 깊이 반영되고 있다아
2. 통합교육과정이 이론적 배경

Ⅴ. 주제 중심 통합 교육 계획 안

활동2 나의 얼굴


- 방통대 09-2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1. 교과교육론(권영례 ․ 서영숙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4) 2. 3세 어린이를 위한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나 (이화여자대학교 사 범대학 부속 이화유치원, 1992) 3. 유아교육과정(홍순정 ․ 이기숙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2) 4.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박낭자. 양승희, 창지사, 2002) 5. 주제 탐구 활동 안 - 나와 우리가족 (한국 교원대학교 부설유치원, 2004) 6. 활동 중심 통합 교육과정(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유치원, 1992) [자료범위] 방통대 09-2 교과교육론 공통 [이용대상] 방통대 09-2 교과교육론 공통
통합1[유아교육과교과교육론3]-1460_01.gif 통합1[유아교육과교과교육론3]-1460_02_.gif 통합1[유아교육과교과교육론3]-1460_03_.gif 통합1[유아교육과교과교육론3]-1460_04_.gif 통합1[유아교육과교과교육론3]-1460_05_.gif
1) Dewey의 진보주의

※ reference
활동4 얼굴 표정 맞추기


활동7 얼굴 꾸미기

여기에서는 인간을 하나의 통합체로 보고 이에 대응되는 교수­학습 방법으로 많은 교육자들이 오랜 기간동안의 연구를 통해 검증해 오고 있는 통합 교육 과정이 관념 및 이론적 배경을 고찰해 보고, 주제 중심교육과정과 프로제트접근법을 간략하게 살펴보기로 한다.
전체 7,61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ecorde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